-
남규홍 PD 프로필, '나는 솔로' 피디 딸 특혜 논란 ?사회이슈 2024. 4. 11. 09:13
2024. 4. 9. '스포츠서울' 은 '나는 솔로' 남규홍 PD가 2월 21일 방송부터 자신의 딸 및 연출진 나상원, 백정훈 PD 등이 작가 명단에 포함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나는 솔로' 작가들이 지난 2월 재방송료를 받기 위해 남규홍 PD에게 용역계약서 작성을 요구 하였지만, 남 PD가 준 계약서에는 협회가 요구하는 저작권 관련 부분이 수정되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남 PD가 '작가들이 한 게 뭐가 있다고 재방료를 받냐' 며 자신과 PD들, 그리고 딸의 이름을 작가 명단에 올렸다"고 했습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방송작가지부는 서명문을 통해 "천박한 노동 인식 드러낸 '나는 솔로' 남규홍 PD를 규탄한다"라는 제목을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10일 남규홍 PD가 속한 제작사 촌장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남규홍 대표의 자녀가 스크롤에 올라간 이유는 그가 작가 역할을 했기 때문"이라며
"그는 '모닝와이드', '스트레이전' 등의 프로그램에서는 연출을 하던 방송 PD였지만, '나는 솔로'에서는 자막 담당으로 처음부터 지금까지 전담으로 쓰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자막은 고도의 문학적 소양과 방송적 감각이 필요한 작가적 영역이기도 하다. 악의적으로 '아빠찬스' 운운하는 기자들의 보도는 매우 유감"이라고 했습니다.
남규홍 PD 프로필
○ 이름 : 님규홍
○ 출생지 : 충북 충주
○ 학력 : 고려대학교 법학과 학사
○ 직업 : 프로듀서, 예능 PD
○ 소속 : 촌장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 연출작 : 짝(SBS), 스트레인저, 나는 SOLO
경력
- SBS 프로듀서
- B&R 프로듀서
- MBC 저널리즘스쿨 다큐멘터리 기획 강사
충북 충주 출신으로 서울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고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 잠시 고시준비를 하다 재미있는 삶을 찾다 결국 PD의 길을 가게 됩니다.
독특한 프로그램을 제작, 독창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표적인 기획연출 프로그램으로는 '짝', '인터뷰게임', '나는 SOLO' 등이 있습니다.
특히, '짝'은 시리즈 3부작으로 편성되었다가 많은 인기로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었고, '인터뷰 게임'은 독창성을 인정받아 프로그램이 해외로 수출되었습니다.
이후 '나는 SOLO', '나는 SOLO : 사랑은 계속된다'를 연출하며 짝 찾기 예능의 대표 PD로, 10년 간 연출한 예능에서 맺어진 부부만 해도 25쌍 내외입니다.
반응형'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민수 복지부 차관 프로필, 사직 전공의 고소 (0) 2024.04.15 김환희 뮤지컬 배우 프로필, '분장실 몰래카메라 발견' (0) 2024.04.13 이동형 TV 작가 프로필, 잇싸 바로가기 (0) 2024.04.10 고은광순 프로필, '이대생 이모, 미군 성상납 주장' (0) 2024.04.10 최욱 프로필, '매불쇼' 진행, MBC 라디오 개표 MC (0) 2024.04.09